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페트라 요르단: 고대의 경의로움, 문화유산, 사막과 베두인

by 감사냥냥이 2024. 8. 16.
반응형

페트라 요르단

 

고대 역사, 활기찬 문화, 감동적인 지형이 만나는 요르단의 심장부, 시대를 초월한 아름다움의 땅으로 여행을 떠나보세요. 이 모험의 중심에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로즈 레드 시티(Rose-Red City) 페트라가 있으며, 웅장한 기암괴석과 매혹적인 역사로 전 세계를 매료시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요르단은 상징적인 보물 외에도 베두인의 따뜻한 환대와 사막의 광활함이 잊을 수 없는 감동을 선사하는 예술적 유산이 풍부한 나라입니다. 이 글에서는 페트라의 고대 신비를 탐험하고 요르단의 풍부한 전통과 역사를 들여다보며 이 놀라운 땅을 둘러봅니다. 역사 애호가든, 문화에 관심이 많든, 모험을 좋아하든 요르단은 누구에게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페트라의 감동을 발견하고, 요르단의 숨은 보석을 발견하고, 이 특별한 여행지에서 기다리고 있는 영혼을 자극하는 울림에 초대합니다.

 

1. 페트라: 고대의 경이로움  

분홍빛 사암 절벽으로 인해 '장미의 도시'로 불리는 페트라는 나바테아 문명의 상상력과 예술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보석에 직접 조각된 이 고대 거대 도시는 2,000년 전 아라비아, 이집트, 지중해를 연결하는 중요한 무역의 메카로 번성했습니다. 상징적인 재무부(알 카즈네)로 이어지는 좁은 통로인 시크(Siq)를 걷는 것은 마치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는 것과 같습니다. 페트라의 장엄함은 재무부에서 그치지 않고 이 거대 도시에는 수많은 신전, 사원, 원형 극장 등이 있으며, 각각 풍부하고 복잡한 역사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가파른 언덕 꼭대기에 위치한 수도원(아드 데이르)은 그만한 가치가 있는 탁 트인 전망을 제공합니다. 페트라를 탐험하면서 고대 상인, 사막의 군주, 그리고 이 거대 도시를 당대 최고로 발전시킨 상상할 수 없는 공학적 업적에 대한 이야기에 빠져들게 될 것입니다. 첫 방문이든 재방문이든 페트라의 매력은 의심할 여지가 없으므로 역사에 관심이 많은 여행자라면 반드시 방문해야 할 여행지입니다.

 

2. 페트라를 넘어 요르단의 풍부한 문화유산  

페트라가 요르단의 최고 보석임에는 틀림없지만 요르단의 예술적 열기는 이 고대 대도시를 훨씬 넘어선 곳에까지 뻗어 있습니다. 요르단은 역사와 현재가 교차하는 땅으로, 영광의 시대를 아우르는 깊은 예술적 유산에 빠져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수도인 암만은 고대에 뿌리를 둔 초현대적 대도시로 암만 성채와 로마 극장 같은 로마 유적과 현대식 아트 갤러리가 북적이는 번화가와 함께 자리하고 있습니다. '동양의 폼페이'라고 불리는 대도시 제라쉬는 세계에서 가장 잘 보존된 그리스 로마 대도시 중 하나로, 열주 도로와 사원, 극장이 있습니다. 대도시 외에도 요르단의 목가적인 지역에서는 베두인 공동체가 조상의 풍습을 유지하는 전통 생활을 엿볼 수 있습니다. 마다바에서는 성지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지도인 악명 높은 마다바 지도를 비롯해 복잡하고 정교한 모자이크에 감탄할 수 있습니다. 요르단의 예술적 유산은 또한 네보산과 요단강 너머 베다니의 예수님 세례장소 같은 중요한 성서적 명소가 있는 만큼 종교적 의미와도 깊은 관련이 있습니다. 요르단을 다양한 각도에서 살펴보면 역사, 종교, 전통이 일상적인 삶의 구조로 엮여 있는 요르단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3. 사막과 베두인

요르단은 고대 유적과 초현대적인 대도시가 만나고, 험준한 지형이 고요한 평온함을 선사하는 대조의 땅입니다. 요르단은 모든 유형의 여행객에게 다양한 모험을 선사하는 나라입니다. 와디 럼은 짜릿한 즐거움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는 다른 어떤 곳과도 비교할 수 없는 곳입니다. '달의 계곡'으로 알려진 와디 럼의 드라마틱한 사암 산맥, 광활한 붉은 해변, 초현실적인 보석 모양이 기이한 지형을 만들어 냅니다. 낙타를 타고 사막을 여행하고 베두인 전통 천막에서 별빛 아래 캠핑을 할 수도 있습니다. 수세기 동안 이 사막을 삶의 터전으로 삼아온 베두인족은 모닥불을 중심으로 이야기와 음악, 음식을 나누며 그들의 독특한 생활 방식을 고수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한편 지구상에서 가장 작은 사해는 완전히 다른 경험을 선사합니다. 미네랄이 풍부한 바닷물에서 무심히 떠다니는 것은 편안하고 상쾌한 경험입니다. 주변 지역에서는 고대 요새인 마사다(Masada)와 같은 유적지와 멋진 전망을 제공합니다. 아드레날린이 솟구치는 컨디셔닝을 원하든 평화로운 휴식을 원하든, 요르단의 다양한 지형과 베두인족을 비롯한 따뜻한 사람들은 출발부터 끝까지 잊을 수 없는 모험을 선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