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마라케시 : 모로코의 심장을 만나다

by 감사냥냥이 2024. 8. 17.
반응형

모로코 마라케시 매나라 궁전

 

 

1. 마라케시의 고대 심장을 탐험하는 메디나 

마라케시의 메디나는 단순히 대도시에서 가장 오래된 구역을 넘어 모로코의 활기찬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곳입니다.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메디나는 마라케시를 정의하는 광경, 소리, 향기로 가득한 좁고 구불구불한 미로와 같은 곳입니다. 마라케시의 활기찬 에너지를 한껏 느낄 수 있는 대도시의 번화한 중앙 앞마당인 제마 엘 프나에서 여행을 시작하세요. 뱀 마술사와 곡예사부터 모로코 전통 음식을 제공하는 음식 부스까지 다양한 볼거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낮이 밤으로 바뀌면 광장은 빛과 음악의 광경으로 변하고, 섬유공예가와 음악가들이 현지인과 여행객 모두를 매료시킵니다. 메디나의 수크 안으로 들어가 향신료, 가죽 제품, 직물, 수공예품 등을 판매하는 끝없이 펼쳐진 부스들 사이로 빠져보세요. 수크 데 테인투리에의 그림 같은 채색이나 수크 하다딘의 정교한 금속 세공 등 각 수크는 특정 분야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멋진 미나렛이 있는 쿠투비아 모스크와 정교한 젤리 타일로 장식된 이슬람 아카데미인 벤 유세프 마드라사 같은 기념비는 마라케시의 건축 및 종교 유산을 엿볼 수 있는 곳입니다. 메디나에는 아름다운 마당이 있는 모로코 전통 가옥인 은퇴한 리아드가 있는데, 호텔 및 카페로 개조되어 활기찬 혼돈 속에서 평화로운 휴식처를 제공합니다. 메디나를 거닐다 보면 구석구석에 역사의 흔적이 남아 있는 다른 시대로 들어가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마라케시의 건축: 정원과 궁전 

마라케시의 정원과 궁전은 메디나의 활기찬 거리와는 대조적으로 고요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이 대도시의 풍부한 건축 유산과 푸른 녹지 공간에 대한 사랑을 보여줍니다. 바이아 궁전은 19세기 모로코의 건축 양식을 잘 보여주는 곳으로, 웅장한 왕을 위해 세워졌으며 당대 가장 웅장한 궁전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복잡하게 장식된 객실과 고요한 정원을 거닐다 보면 화려하고 장엄한 시대로 돌아간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궁전의 멋진 타일 장식, 조각된 장식, 울창한 정원은 모로코 건축을 정의하는 장인의 손길을 느낄 수 있는 증거입니다. 16세기에 세워진 엘 바디 궁전은 현재 폐허로 남아 있지만, 낡고 거대한 성벽과 넓은 정원은 여전히 예전의 위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궁전 성벽 꼭대기에 둥지를 틀고 있는 황새의 서식지이기도 한 이 유적은 말 그대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평화로운 휴식을 원하는 분이라면 마조렐 정원을 꼭 방문해 보십시오. 1920년대 프랑스 화가 자크 마조렐이 처음 디자인하고 패션 디자이너 이브 생 로랑에 의해 복원된 이 정원은 전 세계의 이국적인 식물을 배경으로 생생한 파란색 구조물이 어우러진 식물성 경이로움의 극장이에요. 정원의 고요하고 반사되는 연못과 그늘진 산책로는 대도시의 더위에서 벗어날 수 있는 휴식처가 되어줍니다. 대도시의 가장자리에 위치한 메나라 정원은 또 다른 평화로운 휴식처를 제공합니다. 12세기에 세워진 이 정원은 광활한 올리브 숲과 중앙 키오스크에서 멀리 아틀라스 산맥의 만년설을 바라보는 대형 반사 호수가 내려다보이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이 정원과 궁전을 방문하는 것은 마라케시의 건축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여행하는 것이며, 이 대도시의 역사, 예술, 자연에 대한 사랑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마라케시의 활기찬 문화를 맛보는 리퀘스트와 요리

마라케시의 리퀘스트와 요리는 한 입, 한 번의 구매에도 모로코의 정서가 담겨 있는 대도시의 활기찬 문화에 몰입할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마라케시의 수크는 향신료와 직물부터 그릇과 보석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취급하는 상인들로 가득한 좁은 골목길의 미로와 같은 그 자체의 세계입니다. 수크 세 마린은 가장 크고 명성 높은 곳 중 하나로 손으로 짠 머리 장식, 정교하게 디자인된 조명, 다양한 도자기 등 모로코 전통 제품을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북적거리는 사람들 사이를 지나가다 보면 커민, 사프란, 계피 등 환상적인 향신료의 향기가 공기에 가득하며, 각 큐브는 쇼핑을 계속할 수 있는 섬세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쇼핑 외에도 마라케시의 미식도 마라케시 방문의 하이라이트입니다. 제마 엘 프나의 포장마차에서 고기와 야채를 완벽하게 양념해 천천히 조리한 스튜인 타진, 진한 국물과 다양한 양념을 곁들인 쿠스쿠스 등 모로코 전통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달콤한 간식을 원한다면 꿀을 바른 참깨 쿠키인 체바키아 또는 첨프나 펑크를 채우고 설탕과 계피를 뿌린 과자 파스티야를 맛보세요. 좀 더 세련된 식사를 원한다면 메디나에 숨어 있는 수많은 리아드 카페 중 한 곳을 방문해 보세요.. 이 전통적인 모로코 주택은 하리라 헤이즈나 브리우아트 같은 요리, 고기나 치즈로 가득 찬 고소한 페이스트리와 애프터눈 티, 아름다운 정원으로 둘러싸인 친근한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이 경험에는 종종 모로코 환대의 상징 인 상쾌한 민트 차 한 냄비가 섬세한 페이스트리와 함께 제공됩니다.. 마라케시의 시장과 요리는 단순히 쇼핑과 식사에 관한 것이 아니라 대도시의 영혼과 소통하고 전통을 계승하며 마라케시를 독특하게 만드는 문화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반응형